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교육청, 직원과 자녀가 함께하는 SW체험 캠프 운영

  • 기사입력 2018.08.08 10:02
  • 기자명 조응태 기자
인천시교육청 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은 지난 7일(화) 인천교육과학연구원에서 연구원 직원과 자녀 27명을 대상으로 SW(소프트웨어)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고육참가자 기념촬영(인천시교육청)

교육과학연구원내에 새로이 문을 열게 된 인천SW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15개정교육과정의 SW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생과 학부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천광역시교육과학 연구원 직원과 자녀는 오전에 는 드론 코딩 체험을 오후에는 아두이노를 이용해 미세먼지 및 온습도 측정기를 만들었다.

연구원의 일반직과 전문직원의 자녀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3까지 다양한 학교급의 학생이 참여했지만 모두가 재미있는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생들은 드론 코딩뿐만 아니라 어려운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부모님보다 더 잘 다루어서 강사와 부모님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류석형 원장(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은 “미래사회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SW교육에 대한 경험이 중요하다. 아이들은 부모님의 직장을 돌아보고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자부심을 느끼고 부모님은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인재로 커나가는 것을 지켜보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부모와 자녀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