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교육지원청, 인동초등학교 선도단 발대식 개최

학교폭력예방 및 유해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으로 건강한 학교생활 정착에 이바지

  • 기사입력 2019.05.16 10:37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인동초등학교(교장 이정희)가 2019년 5월 13일 19시 30분부터 인동초교 햇살 도서관에서 인동 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정희 교장, 권인숙 교감, 소진혁 선도단장 외 27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인동 선도단은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인동초등학교에서 출발해 학교 내외 및 주변과 인동중학교, 인동시장 근처 주택 단지와 학원가, 공원 등을 연중 순찰한다.

▲ 인동초교 선도단, "우리마을은 우리가지킨다"(구미교육지원청)

이들은 학교 방과 후 및 학원 귀가 시 기초 질서 지키기, 계도활동, 배회 학생 조기 귀가 선도활동과 학교폭력예방 및 유해환경 정화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정착에 이바지하고 있다.

인동 선도단은 "우리 마을은 내가 지킨다!”라는 구호 아래 학부모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인동지구 학생들을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비행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바르고 건강한 학생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인동 선도단 소진혁 단장은“학교 주변에 차량이 많고 생활 주거지내 업소가 많은 관계로 학생의 안전이 항상 걱정되었는데 인동 선도단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안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선도단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