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교육지원청 상모초교, 가족! 그 아름다운 이름 '가족 힐링나들이' 행사 진행

  • 기사입력 2019.05.24 12:27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 상모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지난 5월 18일(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그 아름다운이름 ‘가족 힐링나들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2019학년도 가족 힐링 나들이 단체사진(구미교육지원청)

가족! 그 아름다운이름 ‘가족 힐링 나들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인 상모초등학교, 선주초등학교, 형곡초등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가족들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밀감을 조성하여 올바른 가족 관계를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풀마실 체험을 시작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영화관람, 마고촌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9학년도 첫 번째 가족 힐링나들이는 지난 18일(토) 3개교 학생 및 가족 93명이 참여해 구미시 옥성면에 위치한 풀마실에서 진행 하였다.

▲ 가족 힐링 치즈 피자만들기(구미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 치즈 만들기 체험을 하고 치즈의 유래와 종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만든 치즈를 이용하여 피자를 만들어 가족과 함께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젖소의 우유 짜기 체험, 먹이 주기 체험을 하고 농장 주변을 가족과 함께 거닐며 5월의 싱그러운 자연과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가족 힐링 나들이에 참가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었는데, 체험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도 생기고 우리 가족이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며 행복을 충전하는 유익한 시간되었다”고 전했다.

박현숙 상모초교 교장은“자녀 양육에서 가정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다양한 가족 체험을 통하여 가족 간의 진솔한 대화와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