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0기 전국청소년환경지킴이단 발대식 및 녹색팸투어체험

  • 기사입력 2019.07.23 03:24
  • 기자명 조응태 기자

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대표 최명희)와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가 주최 주관으로 지난 7월 20일(토),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코라드홀에서 250명의 내빈 및 회원, 청소년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전국청소년환경지킴이단 발대식 및 환경지킴이단 녹색팸투어 체험을 진행했다.

▲ 환경지킴이단 녹색팸투어 체험 모습(사진-환경운동실천협)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경주시, 경주시의회,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낙동강유역환경청, 한국수력원자력(주)월성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후원하였으며, 이날 발대식은 경주대학교 이경호교수의 환경특강과 다채로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환경지킴이단 선언문 낭독과 환경지킴이 활동 유공자에 대한 경상북도교육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전태영, 경상북도 임종식교육감, 김석기 국회의원의 축전을 통해 제10기 전국청소년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축하했다.

▲ 환경지킴이단 녹색팸투어 체험 모습(사진-환경운동실천협)

환경지킴이단원들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며 아름다운 금수강산, 맑고 푸른 지구, 공해 없는 세상을 가꾸는 환경지킴이로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선서했으며, 최명희대표의 기념사에 이어 김헌규 총재는 환영사에서 “환경보호운동을 이끌어 갈 소중한 단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올바른 환경에 대한 가치관과 실천하는 환경운동을 체험하도록 하여 더 넓은 생각과 깨끗한 지구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일에 동참하고, 환경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 환경지킴이단 녹색팸투어 체험 모습(사진-환경운동실천협)

발대식에 이어 환경지킴이단은 녹색팸투어 1박2일동안 체험과 교육의 일환으로 밀양삼랑진양수발전소, 창녕우포늪, 창녕함안보 견학 및 교육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매월 환경교육 및 정화활동, 수질검사, 신재생에너지 탐방, 환경사랑 사생대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