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국동서발전, 음성지역 아동 방과후 활동 지원

음성읍 지역아동센터에 밴드 활동을 위한 악기 후원

가 -가 +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9/07/25 [17:38]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25일(목) 새순지역아동센터(충북 음성군 소재)에 지역 아동의 방과 후 음악 활동에 필요한 드럼세트, 심벌세트, 마이크 등 악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 한국동서발전이 후원한 드럼 세트 등으로 방과후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한국동서발전)    



새순지역아동센터는 음성 지역의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아동을 포함해 초등학생 24명, 중학생 4명의 방과 후 돌봄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이다.


한국동서발전은 새순지역아동센터의 방과 후 밴드 교실이 예산 부족으로 드럼을 대여해 사용하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새순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밴드 활동에 적극적이었지만 운영비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었다”며 “필요한 부분을 도와주셔서 감사하고 안정적인 음악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계발을 지속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3월 음성지역 전담 사회공헌팀인 ‘햇살愛 사회봉사단’을 발족하고 음성복지요양원과 음성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시행하는 등 아동·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 분야에서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햇살愛 사회봉사단은 음성지역 ‘햇사레’ 브랜드를 활용한 한국동서발전 음성지역 전담 사회공헌단으로, '희망을 담은 사랑으로 음성과 동서발전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한국NGO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