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엠허브, 1% 나눔프로젝트 협약 체결

영화스크린광고 활용해 기부하는 참여형 나눔프로젝트

  • 기사입력 2019.07.29 10:21
  • 기자명 차성웅 기자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미디어 전문대행사 엠허브(대표이사 추성호)는 7월 29일(월) 1%나눔프로젝트 사회공헌 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 엠허브 추성호 대표이사(왼쪽)가 김진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장과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제공)

1%나눔프로젝트는 엠허브가 보유하고 있는 롯데시네마 스크린 광고매체에 1억원 이상의 광고 집행 시 광고 금액의 1%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광고주의 명의로 후원금이 전달될 뿐 아니라 광고주가 기부처를 선택함에 따라 기부 문화에 직접 동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1%나눔프로젝트 파트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으로 총 3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협약에 따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활동을 통하여 사회공헌 파트너로 수행할 예정이다.

추성호 엠허브 대표이사는 “광고는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룩하는데 큰 발돋움이 되었으나, 경제성장을 이룩한 이면에는 취약계층이라는 어두운 그림자도 생겼다. 소득주도 성장정책 못지 않게 기업의 사회적 가치가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기부문화에 기여하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