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대, 화성시 창업지원센터 5기 교육생 모집

일대일 현장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 제공

  • 기사입력 2019.08.19 15:00
  • 기자명 차성웅 기자

수원대는 화성시 창업지원센터와 오는 19~29일까지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창업에 적극적 의지가 있는 화성시민, 화성 소재 대학생, 직장인 또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과정을 거쳐 △트랙1 메이커(컴퓨터 수공예) 창업 기본과정 △트랙2 e커머스 창업기본과정, 드론창업 입문과정 각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교육 기간의 경우 트랙1과 트랙2는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15일, 드론창업 입문과정은 9월 30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 수원대 미래혁신관 전경(수원대)

각 트랙은 창업 일반과정과 전문과정으로 구성된다. 창업 일반과정에서는 창업 기초 실무 및 신규 사업 계획서 작성에 대한 강의, 전문과정에서는 3D 디자인, 제품 모델링, CNC 조각기, 3D 프린터 등 DIY 제조장비 실습과 상품사진 촬영기법,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온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실전 프로젝트 실습 등이 진행된다.

수원대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통한 일대일 현장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소정의 자격 요건을 충족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코워킹스페이스(공동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시제품 제작비, 독립 쇼핑몰 구축비, 무료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화성시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과정에서는 기존의 이론 강의 중심인 창업교육에서 벗어나 철저하게 실전 위주의 맞춤형 창업 교육과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