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대,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훈련기관'에 연속 선정

스마트제조 및 실감형 콘텐츠 2개 분야 선정돼

  • 기사입력 2019.08.20 15:30
  • 기자명 차성웅 기자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지난 7월 30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2차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훈련 기관‘으로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은 정부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새로운 방식의 직업훈련을 바탕으로 신기술·고숙련 청년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수원대는 작년 7월에도 양성사업 훈련 기관으로 선정됐었다.

이번에 선정된 훈련기관은 수원대, 서울대, 한양대 등이며, 사업을 통해 스마트제조와 실감형 콘텐츠, 빅데이터 등 6개 분야 20개 훈련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수원대는 이번 사업의 6개 분야 중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과정‘,’VR-AR BIM 과정‘ 2개가 선정되었다.

▲ 수원대 미래혁신관(수원대)

수원대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창조적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15,000평 규모의 미래혁신관을 설립하고,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과 인공지능의 기술혁신을 위한 다양한 센터들이 입주해 있다.

이를 통해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그리고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새로운 ICBM 및 AI(인공지능)관련 기술을 자신들의 전공과 접목해보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수원대는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과정과 VR-AR BIM 과정 훈련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훈련생으로 선발될 경우 3~10개월에 걸쳐 진행될 훈련비 전액과 훈련 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