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산업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27일 견본주택 개관

  • 기사입력 2019.09.26 13:53
  • 기자명 손경숙 기자
▲ © 온라인팀

청주의 구도심 율량동에서 29층 최고층 아파트가 들어선다. 율량동 5년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금호산업은 충북 청주시 율량동 신라타운을 재건축하는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의 견본주택을 27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502번지 일원에 짓는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5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 신라타운 부지는 율량동 도심 입지로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하나로마트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청주성모병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이 가깝다. 청원구청,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옆에 충북상업정보고와 청주중앙여자중이 위치해 있고, 도보 5분거리에는 덕성초가 위치해 있다. 새터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성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단지에서 반경 1㎞이내에 밀집돼 있다.

이밖에 충북학생수영장이 도보권에 있으며 충청북도중앙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