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드컬처 이경선 대표, UN 해비타트 상임이사로 도시재생 전문가 활동 본격화

  • 기사입력 2019.11.25 22:37
  • 기자명 정지희 기자

문화마케팅 기업 위드컬처 이경선 대표가 UN해비타트 상임이사.한국위원으로 임명돼 본격적인 도시 재생 전문가 활동에 들어갔다.

이경선 대표는 2019년 11월 13일(수)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유엔(UN)해비타트 한국위원회 출범식에 상임이사이자 한국위원으로 임명됐다.

▲ UN 해비타트 상임이사 임명식 ㈜위드컬처 이경선 대표(우측 3번째)   

이날 출범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김종민, 홍영표 의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 등 많은 정계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UN 해비타트는 ‘더 나은 도시의 미래’(For a Better Urban Future)라는 비전 아래, ‘모두를 위한 도시’(Cities for All)를 목표로 하면서 전 세계 청년과 도시정책을 전담 관장하는 UN 산하 국제기구다. 특히 UN 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국가 단위로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가별 위원회로 유엔 해비타트 본부의 인준을 받아 5월 설립, 박수현 전 국회의원이 한국위원회 회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이에 그동안 공주. 평창, 충주, 홍천의 도시재생 사업, 을지로, 도봉구, 마포구, 성동구 마을 관광 상품 개발 등 수많은 도시 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서울시 브랜드 위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저출생.고령 사회 극복 캠페인 ‘우리 함께 행복한 쇼’도 운영하며 공공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온 이경선 대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편 ‘위드컬처’는 국내 1세대 문화마케팅 전문가 이경선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문화를 통해 도시와 기업에 스토리를 부여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주는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