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시, 2019 사랑나눔 김장축제 개최

구미시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따뜻한 이웃사랑의 현장

  • 기사입력 2019.12.05 13:46
  • 기자명 서주달 기자

구미시에서는 지난달 27일 구미코에서 700여명의 새마을가족과 삼성전자 임직원 및 유관기관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사랑나눔 김장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나눔 김장행사는 구미시새마을회와 삼성전자가 지난 2007년부터 이웃사랑의 일환으로 추진해온 지역내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그동안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함께 전개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9월부터 고아읍 황산리 외 3개소 경작지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배추모종 심기부터 수확, 절임과정을 거쳤으며 27일 행사 당일에는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과 삼성전자 임직원 및 유관기관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가득한 마음으로 김장 담그기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지도자들과 복지기관 봉사자들은 “이런 따뜻한 관심이 우리 이웃들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에 ‘같이’라는 사회적 가치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다짐도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주신 새마을 및 삼성전자 가족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새마을가족을 비롯한 지역 봉사단체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가장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주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