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시민의 안녕과 코로나19 극복의 봉축연등 밝혀

26일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 기념 봉축점등식 개최

  • 기사입력 2020.05.29 08:26
  • 기자명 이윤태 기자

남양주시불교연합회(회장 봉선사 초격스님)는 26일 시청 앞 경관광장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봉축등탑”을 밝혔다.

남양주시불교연합회가 26일, 시청 앞 경관광장에서 봉축등탑을 밝혔다.  © 남양주시

이날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불교연합회 회장 봉선사 초격스님, 불교계 임원진과 불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코로나19의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치유와 극복을 위한 지혜와 자비의 등탑을 밝혔다.

특히 등탑 점등식 후 남양주시불교연합회는 관내 취약계층 중·고등학생에게 노트북 등 스마트기기를 지원하는 ‘땡큐 스마트 기부 사업’에 동참하고자 후원금 500만원을 남양주시를 통해 북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어려운 시기를 맞아 힘든 결단을 함께 해주신 남양주불교연합회 관계자 및 불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약자를 배려하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늘 마음에 새기고 코로나19의 빠른 극복과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회 회장 봉선사 초격스님은“불자는 항상 일상을 공부 수행하는 실천과 여기에 그 공부와 수행이 남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하는 것이 불자의 모습이다”라고 말하며 “코로나19 극복과 남양주 시민의 안녕을 위해 기도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양주시불교연합회는 유례없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불기2564(2020)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행사를 봉축공연행사에서 봉축등탑 점등식으로 축소해 5월 30일로 변경하였으며, 코로나19의 국가적 위기 극복에 적극적인 동참의지를 보여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