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승민, 세월호 무혐의 故이재수에 경의…"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절대 안 될 일"

"'구시대적·불법적 일탈'이라던 文…역사의 법정에서 바로잡아야"

  • 기사입력 2021.01.20 09:14
  • 기자명 김진태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세월호참사 특별수사단이 기무사의 '세월호 유족 사찰' 의혹에 대해 무혐의 처리한 것과 관련해 "고(故) 이재수 장군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  

세월호 참사 당시 기무사령관이던 이재수 예비역 중장은 2018년 12월 7일 유족 사찰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한 점 부끄러움 없이 살았다"는 글을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

유 전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서 "그분의 인품과 군인정신을 알기에 군인의 명예를 실추시킬 만한 어떠한 불법도 없었을 거라고 확신해왔다"며 "뒤늦게나마 고인이 누명을 벗고 정의를 바로 세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마음이 너무 아픈 것은, 죽음으로 명예를 지키려 했던 이 장군이 꿋꿋하게 살아남아 오늘을 맞이했어야 한다는 회한이 짙게 남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유 전 의원은 "2018년 7월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전군지휘관회의에서 '기무사의 세월호 유족 사찰은 있을 수 없는 구시대적이고 불법적인 일탈행위'라고 말했고, 수사를 지시했다"며 "문재인 정권과 검찰이 권력의 칼을 잘못 휘두른 이 죄는 언젠가 역사의 법정에서 바로 잡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는 지금도 정말 가슴 아프지만,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절대 안 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