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교육청, 2022학년도 고입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 개최

  • 기사입력 2021.09.13 14:57
  • 기자명 정성민 기자
▲ 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3일부터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고입전형 종합설명회를 마련했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모든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4가지 주제로 영상을 제작, 맞춤식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주제는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교육감 선발 후기 일반고 전형 안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형 안내 △외고·국제고·자사고 자기주도학습 전형 안내이다. 

특히 올해는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영상이 PPT 음성 강의 방식에서 인포그래픽 기반 모션 그래픽 방식으로 변경 제작됐다. 이는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또한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장·교사, 장학사가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이에 학교 유형에 따른 교육과정, 전형 일정, 자주 묻는 질문 등 전형별 상세 내용을 설명한다.

개인별 진학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jinhak.or.kr)의 고입 진로진학 온라인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서울교육콜센터’ 친구 추가를 통해 고입 문의 콜센터도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은 온라인 영상 외에도 후기 일반고 진학 안내 소책자를 제작,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소책자에는 전형 일정, 원서작성 방법, 배정 절차 등이 담긴다. 고입 업무 담당자용 매뉴얼도 영상으로 제작·안내한다.

온라인 종합설명회 영상과 자료는 서울시교육청 누리집(www.sen.go.kr), 서울고교홍보사이트 하이인포(hinfo.sen.go.kr),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별 온라인 가정통신문에서도 연결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모든 학생과 학부모들이 전체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2023학년도에도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