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정몽구 회장, 中 승상용 사업 강화 나섰다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천만대 시대를 준비하자”강조

  • 기사입력 2014.03.28 04:16
  • 기자명 김고은 기자
[한국NGO신문] 김고은 기자 =현대차그룹이 올해 말 누적 판매 천만대 돌파를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중국 사업 강화에 나섰다.


▲상반기 중 완공을 앞두고 있는 쓰촨현대 상용차 공장에서 대형 트럭 트라고 엑시언트가 시험생산 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26일부터 28일까지 미래 중국 사업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신규 생산거점들을 방문하여 생산·판매전략을점검한다.

정 회장은 현대차 최초 상용차 해외 공장인 쓰촨현대를 26일 방문한 데 이어 27일 충칭시와 자동차사업 협력 방안을 협의한 후, 28일에는 올해 초 완공된 옌청 둥펑위에다기아 3공장을 찾는 등 3일간 서부 쓰촨성에서 동부 장쑤성까지 중국 동서를 횡단하는 강행군을 펼친다.

올해부터 가동을 시작하는 현대차 상용차공장과 기아차 3공장은 올해는 물론 향후 현대·기아차가 중국시장에서 선두 메이커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거점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현대차의 4공장 건설 유력 지역으로 충칭을 주목하고 있는 것도 중국 중서부 시장 판매를 확대하고 선두권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한 중장기적 포석이다.

정몽구 회장은 이번 방문기간 동안 지난해 최대 판매기록을 경신하는 등 생산과 판매에 힘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천만대 시대를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정몽구 회장은 “올해는 현대·기아차가 중국에서 천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품질은 물론 상품, 브랜드, 고객 서비스 등 전 부문에서 시장의 흐름을 앞서가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천만대 시대를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중국 상용차 시장은 올해 연간 산업수요가 420만대로 예상되는 거대 시장으로, 중국 정부 주도의 도시화 확대 및 중서부 개발 정책 등으로 2020년에는 53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