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안산 군자주공6단지’등 재개발 수주

  • 기사입력 2014.10.15 04:44
  • 기자명 조응태 기자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SK건설이 지난 달 27일 시공사 선정총회를 통해 안산 군자주공 6단지 재건축 사업과 의왕 내손다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SK건설은 대우건설, 포스코건설과 컨소시엄(드림사업단)을 구성해 안산 군자주공6단지 재건축사업에 나서 수주에 성공했으며, 공사금액은 3,781억 원이다.


▲ 의왕내손다구역 조감도 © SK건설



이 사업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일대에 아파트 1905가구와 부대 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공사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고, 2016년말 개통될 소사-원시선 선부역이 도로 2분 거리에 위치한다.

원일초∙관산초, 원곡중∙선일중, 원곡고교 등 교육시설과 화랑유원지, 중앙광장, 홈플러스, 한도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25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SK건설이 GS건설과 함께 수주한 의왕 내손다구역 재개발 사업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일대에 공사금액 4140억원을 들여 지하 3층~지상 29층 22개동 총 2259가구의 아파트를 신축하는 공사다.

이 지역은 내손동 일대 최대 규모의 재개발 사업지로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과 과천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이다.

또 월곶~판교,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이 2020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근 내손초∙내동초∙백운초와 백운고가 가까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안양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며, 인근 신규 입주단지와 함께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2017년 7월에 착공하여 공사기간은 30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