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KGC인삼공사, ‘국제특허정보박람회’서 해외지재권분쟁 우수사례 발표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 정보 박람회에서 성공적인 베트남 IP분쟁 해결사례 공유

가 -가 +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8/09/11 [09:57]


KGC인삼공사는 지난 7일 특허청이 주최한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에서 해외지재권분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 KGC인삼공사는 지난 7일 특허청이 주최한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에서 해외지재권분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KGC인삼공사)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국제특허정보박람회’는 전 세계 지식재산(IP) 전문가 750여명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 정보 박람회다.

이날 행사는 전문가들의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되는 컨퍼런스와 특허 정보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구성되었으며, 돌비(Dolby), 보쉬(BOSCH), 오라클(Oracle) 등 글로벌 기업이 연사로 참가했다.

KGC인삼공사는 ‘지능정보시대의 IP보호전략’ 세션에서 성공적인 베트남 IP분쟁 해결사례를 공유하고 게임이론과 IP전략의 접목에 대해 소개했으며, 글로벌 IP분쟁에 있어 수동적 대응이 아닌 상황 자체를 주도할 수 있는 전략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KGC인삼공사 법무부 이진영 IP파트장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KGC인삼공사)     


이날 연사로 나선 KGC인삼공사 법무부 이진영 IP파트장은 “매년 특허청, KOTRA 등에서 개최하는 해외 IP세미나가 주요 이슈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글로벌 IP보호 활동을 지속해 자사뿐 아니라 다른 국내 기업에도 도움이 될 선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전 세계 48개국에 4천여건 이상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홍콩 세관 보호 상표권 인정, 터키 선점상표 취소심판 승소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한국NGO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