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피해학생 보호·지원 강화

  • 기사입력 2021.06.17 08:57
  • 기자명 정성민 기자
▲ 경기도교육청[연합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8일 수원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폭력 피해학생 보호와 지원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청이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을 공유하고, 도내 지역 유관 기관들이 피해학생 지원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이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학생을 위해 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와 전담지원기관에서 심리 치료와 치유, 사후 모니터링, 피해 학생 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심한수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장은 “협의회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보호와 지원을 위해 지역 기관들이 서로 협력하는 체계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피해학생이 필요로 하는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지역 기관을 계속 발굴,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같은날 ‘학교도서관, 미래교육의 회로를 켜다’를 주제로 온라인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미래교육과 학생주도 독서 생활화를 목표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을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에는 독서교육 전문가 등 토론자와 도내 초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8일 ‘학교도서관, 미래교육의 회로를 켜다’를 주제로 온라인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래교육과 학생주도 독서 생활화를 목표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도서관 역할과 기능을 재조명하고자 도교육청에서 마련했다.

포럼에는 독서교육 전문가 등 토론자와 도내 초·중·고 교감 1000여 명이 참여한다.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